출처: [정보통신신문] 2025.05.08
링크 : 바른정보기술, ‘2025 안동 어린이 한마당’서 스쿨패스 선봬 (koit.co.kr)
바른정보기술은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경상북도 안동에서 열린 ‘2025 안동 어린이 한마당’ 행사에 자사의 학교 출입인증 시스템 ‘스쿨패스(SchoolPass)’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안동시와 안동청년회의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테마파크와 안동국제컨벤션센터 일대에서 제103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대규모로 개최됐다.
바른정보기술은 행사장에서 스쿨패스 실물 시연 및 인증 체험 부스를 운영, 어린이와 학부모, 학교 관계자들에게 디지털 기반의 안전한 출입관리 방식을 직접 소개했다. 스쿨패스는 모바일 신분증과 QR코드를 통한 실명 인증, 출입 로그 자동 저장, 라벨 형태의 출입증 출력 기능을 통해 기존 방문자 관리 방식보다 한층 향상된 보안성과 투명성을 제공한다.
바른정보기술은 경북교육청이 주관하는 ‘학교 출입관리시스템 시범사업’에도 참여 중인 스쿨패스가 경북지역 교사를 비롯해 학교 관계자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창용 바른정보기술 전무는 “어린이날에 아이들의 안전과 미래를 위한 기술을 선보일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경북지역 시범사업에서의 좋은 평가를 바탕으로 향후 더 많은 학교에 ‘인증에서 공표로 이어지는 투명한 출입관리 시스템’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